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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용벨트

체인 사용 시 고속에서 발생되는 동력저하를 방지!

타이밍벨트는 원하는 시간에 물체를 제위치로 전달시키는 동력 전달장치로써 기어보다 중량이 훨씬 가벼우며 각종 기계, 자동차, 생산라인, 로봇, 항공기 등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게이츠타이밍벨트pdf
타이밍벨트(우레탄) 엔지니어링 가이드북

벨트의 이(tooth)와 풀리의 홈이 맞물려 동력을 전달하는 타이밍벨트는 미끄러짐이 없어 벨트의 장력조절이 필요없고 윤활유 급유장치가 필요없습니다.

롤러체인에 필적하는 고토크 벨트

벨트 구성재료의 심선에 카본심선을 사용함에 따라 지금가지의 벨트 구동 성능을 능가하는 고전동 용량을 실현.

8MGTCB, 14MGTCB

벨트 구성 재료를 개량해전동 용량을 높인 고강도 벨트

신원호치형, 원호치형의 우위성을 유지하며 재료개선에 의해 대폭적인 전동 용량의향상을 실현

EV5GT, EV8YU, EV14M

신원호 치형으로 고정밀도 '고부하' 저소음을 실현

Involute 잇물림을 채용한 원호치형을 타이밍벨트.
Involute 운동에의해 생성되는 풀리치형상과 벨트치형상을 최대로 근접시켜 뛰어난 전달 성능과 회소의 백래쉬를 실현.

EV5GT, EV8YU, EV14M

업계 첫 원호치형!

벨트치에 전해지는 힘의 분석을 통해 개발한 원호치형의 타이밍벨트로, 벨트치를 높고 크게 하는것으로 1차정도의 전동용량 향상을 실현.

EV5GT, EV8YU, EV14M

타이밍벨트의 기초 (JIS, ISO 규격치형)

1945년에 미국 유니로얄(현재 Gates)이 발명한 사다리꼴 치형의 타이밍벨트 JIS, ISO규격 치형.

MXL, XL, L, H,XH,XXH

벨트 이빨과 풀리(Pulley)홈이 맞물려 회전됨으로 벨트의 미끄러짐이나 속도변화가 일어나지 않으며 벨트의 장력(Tension)조절도 필요없습니다.

벨트의 종류가 다양해서 10Watt의 소형사무기기에서부터 수백KW의 대형중장비에 이르기까지 전동이 가능합니다.

벨트표면 마찰에 의해 전동하는 V벨트, 평벨트와 달리 큰장력이 필요없으므로, 베어링에 걸리는 부하가 작고 샤프트(Shaft)의 직경도 최소로 할 수 있습니다.

윤활유가 필요한 금속과 금속의 마찰이 없으므로 윤활유 시스템 설치에 따른 경비, 기계크기, 제품의 오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로RPM에서 80m/sec에 이르기까지 극히 광범위한 전동 속도범위를 가집니다.

벨트무게에 따른 전동력이 매우 높고 RPM이 큰 경우와 무게 를 중요시하는 항공기나 포터블 설비 등에 매우 유용 합니다. 풀리는 경금속이나 비금속재료(나이론, 플라스틱 등)으로도 가능합니다.